참여하기
더 푸른 미래를 위해 다 함께 참여하세요.
누리누에는 누구나 나무를 심어 환경을 도울 수 있도록 하는 사명을 가진 비영리 단체입니다. 누리누에의 프로젝트는 전 세계에 걸쳐 있으며, 지역 사회와 환경 단체와 협력하여 자연, 사람, 동물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진행됩니다.
재산림화는 황폐하거나 벌채된 산림을 복원하고, 사회적 영향을 미치는 일자리를 제공하며, 생물다양성 서식지를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프로젝트는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기여하는 중복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건강한 산림의 성장과 임업 이니셔티브의 개발을 지원합니다.
기업
해외사업 및 봉사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공헌에 진정성을 더하고 사회공헌에 가치를 더합니다.
봉사자들은 나무를 심어 환경을 도울 수 있도록 하는 사명을 가지고, 건강한 산림의 성장에 이바지합니다.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조직구성원의 연대 강화를 위해 기업의 해외사회공헌 사업지역에서 해외나무심기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지역 사회나 세계 공동체에 대한 사회적 책임 실현을 목적으로 나무심기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이를 통해 사회로부터 긍정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체
그룹이 참여하실 수 있는 형태의 봉사 프로그램으로 지인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싶은 경우 최소 10명의 팀을 구성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매년 참여 가능한 일정이 누리누에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공지된 프로그램 외에 팀에서 원하는 일정을 협의할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상이하며 해당 참가비에는 나무 지원을 위한 후원금과 숙박, 식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진주시, 경남 등 필요한 지역에 뽕나무 심기 사업을 통해 산림 단지 조성, 휴양지 활용 및 테마파크 조성을 통해 산림의 중요성 인식 확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해외 나무심기사업을 통해 탄소 증가로 인한 환경변화에 대처, 기후위기 극복, 산림에 대한 소중함 인식 및 미래 세대를 위한 자연보호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정기적으로 국내·외 다양한 기후 위기 캠페인과 환경 프로그램 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실행하고 실질적으로 탄소 중립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학교
대학생들이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빈곤 국가에 직접 파견되어 나무심기 활동 및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과 공동체를 알아가고 세계시민 의식을 깨우치고 사회공헌 목표를 달성합니다. 대학교에 소속된 개발협력, 사회복지 등의 다양한 학과팀들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내면의 성장을 경험합니다.
누리누에의 자원봉사 프로그램 나무심기 봉사를 통해 세계 속 열악한 산림환경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내면의 성장을 경험합니다.
산림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가장 쉽게 산림 재생하는 법을 실천합니다.
공동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과 공동체를 알아가고 세계시민 의식을 깨우치고 사회공헌 목표를 달성합니다.
왜 나무를 심는가?
나무를 심으면 다양한 생태계가 촉진되어 생물다양성이 증진되고 다양한 서식지 유형이 지원됩니다.
나무를 심으면 토양 구조와 영양소 구성을 재건하고, 과도한 물을 흡수하며, 침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무는 이산화탄소 등 유해한 온실가스를 흡수하고 저장하고, 산소를 대기 중으로 방출함으로써 지구를 식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